e비즈*솔루션

더존비즈온, 전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상 AI·SaaS 플랫폼 소개

이안나 기자
더존을지타워 [ⓒ 더존비즈온]
더존을지타워 [ⓒ 더존비즈온]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더존비즈온이 세계 각국 한인 과학기술인이 모여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에서 인공지능 전환(AX) 혁신 사례를 선보였다.

더존비즈온은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의 ‘2024년 K-사이언스 전시 부스’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더존비즈온은 ‘첨단 기술과 지속가능한 혁신’ 주제로 클라우드 기반 AI-MLOps 플랫폼 ‘인사이트 오퍼스(Insight OFUS)’와 업무 생산성 혁신 도구 AI 비서 ‘원(ONE) AI’를 통한 혁신적인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더존비즈온은 부스에서 Insight OFUS를 활용한 혁신사례를 전시했다. Insight OFUS는 의료, 제조, 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서 데이터 기반 AX 활용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데이터 플랫폼이다.

ONE AI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ONE AI는 기업을 위한 통합 업무 플랫폼인 위하고(WEHAGO)에 생성형 AI가 결합된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다.

WEHAGO는 기업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전사적자원관리(ERP)부터 메일, 메신저, 화상회의와 같은 소통·협업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WEHAGO와 결합된 ONE AI는 실시간으로 기업 데이터와 업무 환경을 분석해 사용자 업무를 이해하고 맞춤형 답변을 생성할 수 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더존비즈온은 기업은 물론 의료와 공공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생태계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로 진출하기 위해 글로벌 전략을 강화하고, 우리나라 혁신 제품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