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NAC 사업 순항" 지니언스, 올해 2분기 영업이익 18.6억원 기록

김보민 기자
[ⓒ지니언스]
[ⓒ지니언스]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지니언스가 올 2분기 18억원이 넘는 영업이익 성적표를 받았다.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2분기 영업이익 18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 약 77% 증가한 수준이다.

매출액은 118억9000만원, 당기순이익은 21억6000만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38% 증가한 것으로 주요 사업인 네트워크접근제어(NAC)가 효자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니언스에 따르면 NAC 사업의 경우 공공 분야와, 금융·제조 등 민간 분야의 대기업군 수요가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 클라우드 NAC 부문은 누적 고객 180곳을 돌파했고, 중소기업(SMB) 영역으로 공급을 확대하기도 했다.

지니언스는 SSL-VPN기업 퓨쳐텍정보통신을 인수하며 제로트러스트 사업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엔드포인트탐지및대응(EDR) 사업을 강화하는 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NAC뿐만 아니라 EDR, 제로트러스트 등 각 분야의 성장이 고도화되고 있다"며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노력과 맞물려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언스는 NAC 분야와 SSL-VPN, 제로트러스트를 연계해 수요를 발굴할 방침이다. EDR 분야에서는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오픈XDR 통합보안 플랫폼 개발' 등 협업을 통해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