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셀렉트스타, 21일 'AI 이그나이트' 개최...주제는 'AI 경쟁우위 전략'

이건한 기자
AI 이그나이트 현장. [ⓒ 셀렉트스타]
AI 이그나이트 현장. [ⓒ 셀렉트스타]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AI 스타트업 셀렉트스타가 오는 21일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에서 네트워킹 행사 'AI 이그나이트(ignit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AI 이그나이트는 AI 및 디지털 전환(DX) 관련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실무자 중심의 오프라인 행사다. AI 분야 전문가의 강의로 유익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참가자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이 가능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 취지다.

이번 행사는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가 선정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 세계 100인의 전문가'이자 하나금융지주에서 데이터총괄(CDO)을 역임한 황보현우 홍콩과학기술대학교 겸임교수가 연사로 참여한다. 황보현우 교수는 'AI 시대의 경쟁 우위 전략'을 주제로 치열한 AI 경쟁에서 앞서가기 위한 방향성을 최신 경향, 풍부한 사례를 담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셀렉트스타 김세엽 대표가 최근 AI 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른 LLM 신뢰성 평가를 주제로 패널 토크를 진행한다. LLM 신뢰성 평가 기준과 방법론, 적용 사례 등 실무에서 피부로 느낀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2022년부터 시작해 총 14회 개최된 'AI Ignite'는 금융권 LLM 도입, AI 안전, 자동차 산업의 AI 활용 사례 등 다양한 주제로 분야별 최고 연사를 초청해 진행되어 왔다. 셀렉트스타는 회차가 거듭할수록 참가자가 꾸준히 늘어 현재까지 온·오프라인 누적 참가자는 4400여명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19일까지 이벤터스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