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콴텍, 한국투자증권과 투자일임 서비스 출시…1만원 지급 행사

오병훈 기자
[ⓒ콴텍]
[ⓒ콴텍]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인공지능(AI) 자동투자 기업 콴텍이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RA) 투자일임 서비스를 출시하고, 상품 가입 행사를 진행한다.

콴텍(각자대표 김한수, 이상근)은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RA 일임 서비스 개발을 마치고, 본격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는 콴텍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콴텍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0월18일까지 서비스 출시 기념해 한국투자증권과 상품 가입 행사도 진행한다. 콴텍 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신규 개설 후 콴텍 해외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일임 상품에 투자원금 200만원 이상 가입 후 1개월 이상 운용을 유지한 이용자에게는 현금 1만원을 제공한다.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 응모되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콴텍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콴텍은 11개 해외 주식형 및 ETF 매지니드포트폴리오(EMP)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가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 투자할 수 있다.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에 따르면 ‘콴텍 Q-Balance 해외주식 2호’ 알고리즘은 24%(지난 13일 기준) 2년 수익률을 기록했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한국투자증권 서비스 출시 시점에 맞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가 콴텍 상품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