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원 돌파…“업계 1위 무신사, 기다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최근 패션 플랫폼 시장이 남성 대표 주자 무신사와 여성 대표 주자 에이블리로 양강구도 편성이 이뤄지는 모습이다.
에이블리는 상반기 거래액과 매출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에서 거래액, 매출, 사용자 수 부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상반기에만 거래액은 1조원을 넘어서며 연간 거래액 2조원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상반기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하며 여성 패션플랫폼 1위 자리매김을 확고히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처럼 에이블리가 수익성을 동반한 가파른 외형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무신사와 각 성별을 대표하는 패션 버티컬 커머스로서 업계 1위를 두고 벌리는 경쟁도 주목할 만하다.
에이블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해 조 단위 거래액을 기록하는 대형 패션 플랫폼 중 유일하게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성장형 흑자’ 플랫폼 입지를 굳힌 가운데,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대형 이커머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재무 건전성을 강화해 가고 있다.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전 카테고리에서 견조한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소호 패션 카테고리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성장했다.
에이블리를 통해 인지도를 넓힌 ‘4세대 쇼핑몰’ 약진에 ▲블랙업 ▲슬로우앤드 ▲퍼빗 등 대형 쇼핑몰의 연이은 입점이 더해져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동대문 기반 소호 패션뿐 아니라 브랜드까지 패션 영역을 강화한 결과, 상반기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15%) 증가했으며 6월 거래액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비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상반기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2021년 카테고리 론칭 후 안정기에 접어든 2022년 동기 대비 3.75배(275%)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크게 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선론칭, 최저가 등 에이블리 단독 혜택이 담긴 ‘온리 에이블리(ONLY ABLY)’ 상품의 흥행이 성과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라이프 카테고리의 경우, 올 상반기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로 온라인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면서 ‘에이블리 푸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0% 큰 폭으로 성장했다.
신사업으로 운영 중인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과 일본 패션 앱 ‘아무드(amood)’ 성장세도 가파르다. 올 상반기 4910 거래액은 베타 서비스 기간인 지난해 하반기(7~12월) 대비 4.7배(370%) 늘었으며, 공식 론칭 약 3개월 만인 6월, 아이폰 운영체제(iOS) 앱스토어 쇼핑 부문 무료 앱 인기 순위 2위로 올라섰다.
동기간 아무드 거래액은 180%, 주문 고객 수는 3배(200%) 증가하며 일본 현지 내 대표적인 ‘K 스타일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여성에서 남성까지 타깃 확장과 동시에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영역을 넓히며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일찌감치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갖춘 에이블리는 올 상반기에도 패션, 뷰티, 라이프, 푸드 등 전 카테고리에 있어 비약적 성장은 물론, 신규 서비스인 남성 앱과 글로벌 사업에 있어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 유저가 꾸준히 유입되고, 이들이 곧 충성도 높은 진성 고객으로 빠르게 정착하며 여성 패션 플랫폼 1위 자리를 확고히 한 만큼, 앞으로도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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