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선출시 제품 확대"…CJ제일제당, 이마트와 전략적 협업 강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CJ제일제당은 이마트에 선출시하는 제품을 확대하는 등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강신호 CJ제일제당 부회장,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한채양 이마트 대표이사,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 등을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식품제조-유통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
이난 지난 6월 맺은 'CJ·신세계 사업제휴 합의(MOU)'의 후속조치다.
양사 주요 경영진은 현재까지 출시한 전략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등을 공유하고 협업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우선 이마트에서 선출시하는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확대하기로 했다. 외식의 내식화, 시성비(시간대비 성능) 트렌드에 맞춰 CJ제일제당과 이마트의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제품들은 이마트와 SSG.COM뿐 아니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신세계 전 유통채널에서 동시 입점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내년에는 양사가 아직 진입하지 않은 시장에 진출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와 함께 양사가 협업해 전방위적 마케팅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이마트 매장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진열하고, 온라인몰에서는 CJ제일제당 브랜드관 운영을 확대한다.
또한 전략 상품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특화 콘텐츠도 기획하는 한편, 양사의 소셜미디어(SNS) 채널에서 함께 신제품을 홍보하며 자발적인 확산을 유도하는 등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 양사는 지난해부터 각 사의 핵심 역량을 앞세워 전략적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거나 CJ제일제당의 만두, 햇반 등 핵심 신제품을 신세계 플랫폼에 선론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재까지 출시된 CJ제일제당-이마트 선론칭 혹은 단독 판매 제품은 비비고 붕어빵, 햇반 강화섬쌀밥 등이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기술력, 브랜드력 등과 이마트의 운영, 플랫폼 기획 역량 등을 기반으로 소비자 관점의 혁신적인 상품·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MS·구글도 100만달러 기부…빅테크 기업 '트럼프 줄대기' 행렬
2025-01-10 14:46:10겨울철 '독감' 뿐만 아니라 이 질병도 각별히 조심… "개인위생 철저히"
2025-01-10 14:31:26국책은행 마저 대규모 금융사고… IBK기업은행, 지점 직원이 240억원 담보 부풀려 불법대출
2025-01-10 14:15:32ISS, 고려아연 이사 수 제한 찬성·집중투표제는 반대…"현 경영진, 주주환원 노력 높은 평가"
2025-01-10 13:58:04[클라우드 IPO 점검]① ‘베스핀글로벌’ 흑자전환 성공, 체질개선 신호탄
2025-01-10 12:5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