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KT알파 쇼핑 “추석 선물로 기프티쇼 비즈 ‘선택형 쿠폰’ 뜬다”

왕진화 기자
[ⓒ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커피 쿠폰, 백화점 상품권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한우세트 등의 배송상품도 모바일 쿠폰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9일 KT알파(대표 박승표)가 운영하는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 따르면, 2023년 추석(9월 21일~28일) 시즌 모바일 쿠폰 발송량은 2022년 추석(9월 2일~9일) 대비 17% 늘었으며, 2023년 설(1월 14일~21일) 기간과 비교했을 때 29% 증가했다.

이에 대해 KT알바 쇼핑은 고객 및 임직원 대상 명절 선물로 모바일 쿠폰을 활용하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는 것으로 분석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보험·렌탈 구매 사은품,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특히, 기프티쇼 비즈에서는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을 몰라도 만족스러운 선물을 할 수 있는 ‘선택형 쿠폰’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지난 1월 업계 내 차별화 기능으로 새롭게 선보인 선택형 쿠폰은 선물 받는 사람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다.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 2월 대비 8월 선택형 쿠폰으로 선물한 발송량은 무려 452% 증가했다.

기업이 고객 및 임직원 대상으로 추석 선물을 준비할 때 ▲예산이 정해져 있으며 ▲수신자의 연령대가 다양하고 ▲명절이라는 특수한 상황에 맞게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 등의 이유로 상품 선택에 있어 고민하는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이 때 기업 담당자는 ‘선택형 쿠폰’을 통해 상품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고, 수신자는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선택형 쿠폰은 카테고리 및 금액대에 상관없이 최대 20개의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다. 수신자는 최초 수신한 문자 내 URL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해당 상품을 다시 받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를테면 상품 리스트 중 한우세트를 선택하면, 해당 모바일 쿠폰이 다시 발송되는 방식이다. 수신자는 배송지 정보 입력을 통해 선물을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상품 리스트 중 최고 상품가 기준으로 결제금액이 산정, 결제된다. 수신자가 선택한 상품 금액이 최고 상품가 보다 낮을 경우 차액은 비즈머니로 환급된다. 비즈머니는 향후 서비스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수신자가 7일 내 상품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업 담당자가 미리 지정한 대체 상품으로 발송된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