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아이에스시, AI용 반도체 테스트 소켓 'WiDER-FLEX' 공개

배태용 기자
세미콘 타이완 2024 아이에스시 부스. [ⓒ아이에스시]
세미콘 타이완 2024 아이에스시 부스. [ⓒ아이에스시]


[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아이에스시(ISC, 095340)가 9월 4일부터 6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세미콘 타이완(SEMICON Taiwan) 2024'에서 최신 AI용 반도체 테스트 소켓을 포함한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세미콘 타이완 2024는 대만의 강력한 반도체 및 하이테크 산업을 배경으로 약 11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여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 자리에서 아이에스시는 특히 WiDER-FLEX 소켓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WiDER-FLEX는 기존 WiDER 브랜드의 3세대 버전으로, 대형 패키징 전용 테스트 소켓이다. 최근 AI 서버 시장의 확대와 함께 패키징 대형화가 진행됨에 따라 이러한 변화에 맞춘 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이에스시 관계자는 "WiDER-FLEX는 초대형 사이즈 칩 테스트 시 필요한 작동 범위와 접촉 압력을 기존 제품 대비 30% 이상 개선한 제품"이라며, "특히 생성형 AI를 위한 GPU, CPU, NPU 등의 하이엔드 반도체 테스트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 대만 현지 글로벌 OSAT와 파운드리 담당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 우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대만에서 자사의 기술력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증가하는 AI 반도체 테스트 소켓 매출로 계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배태용 기자
tyba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