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틈’, 4년간 160만명 방문…"MZ세대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LG유플러스는 MZ 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를 방문한 고객이 4년 만에 누적 160만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은 LG유플러스의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만든 오프라인 공간으로, 2020년 9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오픈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층, 총 420평(1388㎡) 규모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2030 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발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지난 4년간 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 고객 방문이 약 52%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뒤이어 30대가 약 24%, 10대가 10%로 나타났다. 전체 방문 고객 중 약 76%가 2030세대로, 일상비일상의틈byU+가 MZ세대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다.
틈은 올해에만 17개 브랜드와 함께 팝업 전시를 진행한 가운데, 단일 팝업 기준으로 가장 많은 고객이 몰린 전시는 ‘레고xBTS 다이나마이트 팝업(23년 3월)’으로 나타났다. 3주간 약 6만여명이 해당 전시를 방문했다.
하루 최다 방문 고객을 모은 전시는 일 6000명이 넘게 찾은 ‘캐릭터 무너 팝업(23년 7월)’이었으며, 가장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전시는 일평균 약 3500명이 찾은 ‘LG트윈스 우승 기념 팝업’(23년 11월)으로 조사됐다. 올해 진행한 팝업 중 가장 많은 고객이 몰린 전시는 자체 제작 컨텐츠를 소개한 ‘보스라이즈’ 팝업이었다.
LG유플러스 이현승 옴니채널CX담당(상무)는 “틈은 LG유플러스의 핵심 타깃 고객인 MZ세대가 어떤 브랜드와 상품에 반응하는지 어떤 체험이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지 확인하는 최전선의 테스트배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아이템들을 발굴해 LG유플러스의 새로운 고객 가치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틈 1층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아이폰16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틈을 방문한 고객은 아이폰16의 핵심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에어팟 맥스 등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키링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키링집’ 팝업(2층) ▲일본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츠타야 가전+’ 전시(3층)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업해 중소기업의 제품을 이용하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존(3층) ▲LG유플러스의 AI 서비스인 ‘익시오’ 팝업(4층) ▲K-POP 굿즈를 판매하는 ‘케이팝머치 미덤’ 팝업(5층) 등도 운영하고 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