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콩가텍, AMD '라이젠 임베디드 8000' 시리즈 탑재 COM 익스프레스 콤팩트 모듈 출시

양민하 기자
[ⓒ콩가텍]
[ⓒ콩가텍]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콩가텍이 AMD 라이젠 임베디드 8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COM 익스프레스 콤팩트 컴퓨터 온 모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최대 8개의 ‘젠4(Zen 4)’ 코어, XDNA NPU(신경망처리장치), 라데온 RDNA 3 그래픽을 갖춘 신규 라이젠 프로세서의 전용 컴퓨팅 코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추론에서 초당 최고 39조 회 연산(39 TOPS)의 성능을 제공한다.

콩가(conga)-TCR8 타입 6 모듈은 고급 AI, 그래픽, 컴퓨터 성능의 조합이 요구되는 대량 생산 및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의료 영상, 테스트 및 측정 장비, AI 기반 POS/POI 시스템, 전문 게이밍 분야의 OEM 고객은 장기 공급 가능한 해당 모듈로 혁신적인 제품을 빠르게 개발하고 투자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5W에서 54W까지 폭넓은 열설계전력(TDP) 범위를 제공해 기존 설계를 간단히 업그레이드하고 모듈 교체만으로 제품 수명 주기와 ROI(투자 수익률),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

마틴 댄저 콩가텍 제품 관리팀 책임자는 “새롭게 출시한 AMD 라이젠 임베디드 8000 시리즈 프로세서 기반의 모듈은 자사 고성능 에지 AI 플랫폼 라인업을 확장하고 ‘aReady.COM’ 버전을 통해 고객이 시스템 통합의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신규 프로세서 플랫폼은 강력한 CPU, GPU, NPU 코어를 통합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며, 하이퍼바이저와 사전 설치된 운영 체제, 확장된 기능 및 유연한 확장 옵션을 가진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용 효율성 및 신뢰성 측면에서 확실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민하 기자
ym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