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판타지에스’ 통해 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경험 확산시킨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GS샵은 오는 10월1일부터 13일까지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 전 채널 통합 프로모션 행사 ‘판타지에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개편한 앱과 고객을 향한 약속을 담아 발표한 신규 슬로건 ‘스타일 유어 데일리 라이프(Style your daily life)’를 더 많은 고객에게 경험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 상품 및 혜택을 AI 스튜디오 방송과 AI 기술 기반 모바일 앱을 통해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이를 위해 GS샵은 ▲다이슨 ▲로보락 ▲아모레퍼시픽 ▲지오다노 등 유명 브랜드와 듀얼소닉, 웰라쥬, 모르간, 홀베리 등 히트 브랜드 39개 ‘판타지에스 브랜드’를 엄선했다고 설명했다.
GS샵은 방송과 모바일 앱 전용 매장을 통해 13일간 매일 3개 브랜드 상품에 대해 최대 할인, 최다 구성, 사은품, 경품 등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170억원 규모로, 소비자의 고물가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가격 할인, 카드 할인 등 즉시 누릴 수 있는 혜택에 집중할 방침이다.
전 고객에게 7% 카드 할인을 제공하고 멤버십 고객들에게는 최대 5% 할인 혜택을 중복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매일 3개씩 운영하는 ‘판타지 브랜드’는 카드 할인을 최대 10%까지 확대하는 등 가능한 모든 혜택을 총동원한다.
라이브 커머스 채널 ‘샤피라이브’는 뮤지컬 배우 김호영, 제이제이 살롱드핏, 데일리 미라클 정은주, 최희, 유지 등 모바일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와 협업 방송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김호영 씨와 오는 10월8일 ‘샤넬 향수’, 12일 미용기기 ‘듀얼소닉’을 방송한다. 김호영씨는 115만 구독자를 보유한 ‘스튜디오 수제’ 채널에서 쇼핑 소재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뷰티 크리에이터 정은주 씨와는 오는 10월3일 ‘메디큐브’, 8일 ‘마데카 앰플’, 9일 ‘코이 앰플’ 등 뷰티 상품을 소개한다. 정은주 씨는 ‘데일리 미라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3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판타지에스 이름에 걸맞게 13일간 명품 패션, 가전 등을 내건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김은정 GS샵 모바일마케팅부문장은 “자신과 가족을 중요하게 챙기는 고객들이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꾸릴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 준비했다”라며 “검증된 상품과 최고의 혜택을 홈쇼핑 방송은 물론 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앱으로 꼭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MBK, '국가핵심기술 기업' 해외매각 우려 여전히 쟁점… 고려아연 M&A, 정부 역할 필요↑
2024-12-22 19:52:35스트레스 완충자본 규제 유예… 한시름 놓은 은행권, 기업금융 고삐죌까
2024-12-22 14:06:20심각한 노인빈곤율…"면세자에 대한 환급형 세액공제 도입해야"
2024-12-22 12:38:24올해 정보보호 투자액 2조원 돌파…공시 의무화 효과 '톡톡'
2024-12-22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