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NHN데이터, 소셜비즈에 ‘팔로워 구분’ 메시지 발송 기능 추가

이안나 기자
[ⓒ NHN데이터]
[ⓒ NHN데이터]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메시지(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에 ‘팔로워 구분’ 메시지 발송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릴스 및 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방 내 고정 메뉴 등 고객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DM 발송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글·릴스에 댓글을 단 고객을 팔로우 여부에 따라 구분해 메시지를 발송하는 ‘팔로워 조건’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소셜비즈 이용자들 추가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이다.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상세 상품 정보나 프로모션 등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팔로우하지 않은 일반 고객에겐 팔로우 전환을 유도하는 마케팅 메시지 발송이 가능해졌다. 메시지 도달 결과와 전체 고객 중 팔로워 비율도 대시보드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소셜비즈를 이용하는 비즈니스 타겟 마케팅을 정교화 하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효과적으로 DM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