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3분기 영업익 4.8% 증가…비우호적 날씨·소비심리 위축 이겼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BGF리테일이 7월 비우호적인 날씨와 소비심리 위축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호실적을 거뒀다.
BGF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32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늘어났다.
1분기부터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6조482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000억원으로 1% 감소했다.
BGF리테일 측은 “3분기에도 우량 신규점의 개점이 꾸준히 이어졌으며 특히, 두바이 초콜릿,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득템 시리즈 등 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차별화 상품들이 빅히트를 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꾸준한 사업 효율화를 추진해 고정비(임차료, 물류비, 인건비 등) 증가율이 둔화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점포 매출 향상을 최우선으로 양질의 신규점 오픈을 지속하고 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와 비용 안정화를 통해 질적 성장에 초점을 둔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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