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상장 곡 편하게 탐색"…뮤직카우, 마켓 페이지·검색 기능 개편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상장된 곡들을 거래하는 ‘마켓 페이지’ 및 검색 기능을 개편하며 고객 편의성 향상에 나섰다. 투자자들은 뮤직카우에 상장된 곡을 더욱 편하게 탐색하는 것은 물론, 저작권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최신 트렌드와 정보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뮤직카우는 서비스 곳곳에서 뮤직카우 플랫폼에 상장된 음악증권 관련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뉴스 제공 기능을 추가했다. 음악 저작권 업계 정보와 음악 시장 현황, 아티스트의 콘서트 및 컴백 일정 등 다양한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관련된 상장 곡 정보도 제공해 고객들이 더 쉽고 편안하게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티스트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아이유, 2NE1, 악뮤, 이찬원, 영탁 등 아티스트 명을 검색하면 아티스트 전용 페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전용 페이지에선 뮤직카우에 상장된 해당 아티스트의 곡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뮤직카우 내 아티스트 검색 순위나 아티스트 관련 최신 뉴스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마켓 페이지는 매력적인 상장 곡을 발견할 수 있도록 차트 카테고리를 세분화한 ‘발견하기’ 페이지, 원하는 기준에 맞춰 곡을 탐색할 수 있는 ‘상세찾기’ 페이지로 구성했다.
‘발견하기’ 페이지는 다양한 기준에 따라 상장곡을 분류해 보여준다. 새롭게 추가된 ‘오늘의 차트’에서는 ▲7일 전 대비 관심곡 추가가 많은 곡들을 확인할 수 있는 ‘관심 상승’ ▲7일 전 대비 스트리밍 수가 높은 곡을 확인할 수 있는 ‘스트리밍 상승’ ▲7일 전 대비 유튜브 조회 수가 높은 곡을 확인할 수 있는 ‘유튜브 조회 상승’ 차트를 통해 최근 가장 많은 반응을 얻고 있는 곡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상세찾기’ 페이지에서는 가격대, 저작권료 수익률, 발매시기, 저작권 유형 등 원하는 기준에 따라 곡을 찾아볼 수 있다. 검색 결과 확인 시 ‘퀵차트 모드’도 지원한다. 퀵차트 모드를 설정하면 곡별 상세 페이지에 일일이 들어가지 않고도 검색된 곡들의 주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뮤직카우 마켓에 상장된 1100여 곡의 정보에 고객들이 더 쉽고 효율적으로 접근하실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그동안 미처 몰랐던 매력적인 곡들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려아연 "조건부 집중투표청구는 합법·적법”… 영풍·MBK측 문제 제기에 반박
2024-12-24 22:57:31민주당,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안 발의 계획 수정…"26일까지 기다린다"
2024-12-24 18:16:54'계엄'과 '탄핵'이 삼킨 겨울, 역주행 콘텐츠 살펴 보니...
2024-12-24 18:03:18집회 통신장애, 2번은 없다…과기정통부, 디지털장애 총력 대응
2024-12-24 17:30:00[DD퇴근길] '스티비' 해킹, 2차 피해 우려도…삼성, '갤S25' 가격 부담↑
2024-12-24 17:0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