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보세요"…오징어게임2, 글로벌 이벤트로 팬심 공략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다음달 26일 공개되는 '오징어게임' 시즌2에 앞서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글로벌 이벤트가 펼쳐진다.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시리즈에 등장하는 놀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고 팬들의 콘텐츠 경험을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먼저 우리나라에선 다음달 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가 진행된다.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에선 핑크카펫 포토월이 펼쳐지며 댄스 크루 '원밀리언'의 특별 공연 등 부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 다양한 체험존과 포토존도 마련된다.
오징어게임 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징어게임: 더 익스피리언스'는 지난 10월 미국 뉴욕 맨해튼과 스페인 마드리드에 이어 다음달 14일 호주 시드니 루나파크 오픈을 앞두고 있다.
더 익스피리언스에선 유리 징검다리 건너기, 구슬치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딱지치기 등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게임이 제공되며 대기 공간에 새우깡, 빼뺴로 등 한국 과자와 구슬, 영희 인형, 오징어게임 가면 및 굿즈가 전시돼 체험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국에선 내년 초 오픈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달 12일 미국 LA에선 오징어게임 시즌2 사전 상영회와 함께 팬들이 참가할 수 있는 '4.56K 달리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자는 스퀴드 게임 4.56K 런에 체크인 하고 플레이어 번호와 트레이닝복을 받고 러닝을 진행하게 된다. 러닝을 완료하고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통과한 참가자는 같은 날 밤에 열리는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티켓을 받게 되는 형식이다. 행사 현장엔 포토존, 몰입형 게임 플레이, 미니 야시장, 라이브 음악 등 다양한 체험존이 전시될 예정이다.
영국 런던에선 전 세계적으로 활동중인 한국 DJ '페기 구'가 참여하는 오징어게임 시즌2 콘셉트 대규모 파티가 진행된다. 뮤직 파티인 '오징어게임2 더 레이브'는 다음달 18일 영국 런던의 대형 공연장인 '드럼셰즈(Drumsheds)'에서 진행되며 라이브 DJ 공연을 비롯해 한국 음식을 판매할 예정이다.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에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음달 1일 프랑스 개선문 앞 샹젤리제 거리에선 무작위로 뽑힌 456명의 참가자들이 3명의 크리에이터 팀에 배정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승자는 다음달 10일 열리는 오징어게임 시즌2 프리뷰 상영회에 초청되며 일반 관객들은 샹젤리제 거리에 마련되는 특별관람석에서 참가자들의 게임을 지켜볼 수 있다.
한편 오징어게임 시즌2는 '성기훈(이정재 분)'이 다시 오징어게임에 참가하며 '프론트맨(이병헌 분)'과 정면 대결하는 내용을 그려낼 예정이다.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공유, 이서환 등 기존 출연진과 함께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 조유리, 강애심, 박규영, 이진욱, T.O.P(최승현), 오달수, 이다윗, 노재원, 채국희, 원지안 등 새로운 얼굴들이 등장한다.
K-디지털 트윈 서비스 수출모델 무엇?…디플정위, 결과보고회 개최
2024-12-27 23:34:34태국·사우디아라비아, 'K-OTT' 이용 의향 70~80% 이상
2024-12-27 21:14:53유상임 장관 "권한대행 탄핵은 내각 무력화"…야당의원과 '설전'까지
2024-12-27 20:54:47[오징어게임2 이펙트] "물 들어올 때 노 젓자"…LGU+, '핑크가드 팝업' 오픈
2024-12-27 17:4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