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동아사이언스,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서 콘텐츠 플랫폼 우수상

이나연 기자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동아사이언스가 콘텐츠플랫폼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 동아사이언스]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동아사이언스가 콘텐츠플랫폼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 동아사이언스]

동아사이언스가 ‘제24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콘텐츠플랫폼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매년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 전환(AX)을 통해 기업과 기관 전반의 인사이트와 가치를 창출하는 우수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빅데이터학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했다.

콘텐츠플랫폼 부문 우수상을 받은 ‘과학동아AiR’는 과학동아, 수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어린이수학동아 등 38년간 축적한 10만여개 과학 콘텐츠를 학습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다. 지난 9월 ‘과학동아AiR’를 출시한 동아사이언스는 레거시 미디어로서 디지털 전환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인공지능과 결합한 콘텐츠 플랫폼 부문에서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트랙에서 AI 디지털교양서 개발 및 수행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AI튜터, AI모의면접 서비스는 교과세특 활동을 위한 청소년은 물론 학교와 영재교육원, 교육단체 등으로부터 도입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과학동아와 결합한 ‘어린이과학동아Smart’ 신상품까지 출시했다.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디지털 혁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회사 경영혁신이 소비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