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트스타, 뚜레쥬르 '하츄핑 영상편지 케이크' 서비스에 AI 기술 협력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AI 전문기업 셀렉트스타가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뚜레쥬르와 손잡고 최근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캐치! 티니핑' 캐릭터에 AI 기술을 접목한 'AI 기반 영상편지 케이크' 서비스를 선보였다.
셀렉트스타는 이번 서비스에서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와 뚜레쥬르와 협력해 만든 '하츄핑의 스타 플래닛' 케이크에 AI 영상편지 생성 기술을 제공했다. 하츄핑의 스타 플래닛 케이크는 케이크와 함께 제공되는 QR코드를 스캔하고 원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면 티니핑 캐릭터가 입력된 이름을 불러주며 축하 메시지를 전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셀렉트스타가 보유한 AI 캐릭터 기술은 음성합성과 자연어 처리 기술을 결합해 입력된 이름과 메시지를 티니핑 캐릭터의 음성 및 동작에 자연스럽게 반영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단순 케이크 선물이 한층 개인화된 경험을 포함하는 형태로 진화했다는 평가다. 추후 다양한 캐릭터와 메시지 옵션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셀렉트스타는 앞으로 더 다양한 캐릭터와 메시지 옵션을 확장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캐릭터 굿즈, K-POP AI 굿즈 등과 같은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하여 더욱 풍부한 소비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및 판매, AI 신뢰성 확보 솔루션 사업 등에 집중했던 셀렉트스타는 올해 유아 AI 앱 시장으로도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유아용 AI 앱 '모모잼'을 출시했으며 자사가 보유한 신뢰성 확보 역량을 바탕으로 안전한 유아용 AI 서비스를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AI 영상편지 케이크 서비스도 그 일환이다.
코스콤, 스노우플레이크 손잡고 금융권 생성형AI 활성화 박차
2025-01-23 10:12:18BNK부산은행-케이뱅크, '공동 대출상품' 출시한다… "디지털제휴도 강화"
2025-01-23 09:51:04비글루,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첫 선…숏폼 경쟁 불 붙는다
2025-01-23 09:48:36가상자산 출금 한도 5억원→70억원 대폭 상향… 코인원 "이용자 니즈 반영 업데이트"
2025-01-23 09:4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