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제머나이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미디어 관리 전문 솔루션 3종이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GS 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국내 소프트웨어(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성능, 상호운용성, 연동성, 적합성 등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부여한다.
1등급을 획득한 솔루션 3종은 ▲이미지 관리 전문 솔루션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트랜스코더 ‘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 ▲토털 미디어 자산 관리 솔루션 ‘프록시마’ 등이다.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는 여러 포맷의 이미지를 간편하게 저장, 검색 공유, 활용할 수 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고 사진에서 추출한 촬영 일자, 장소, 셔터스피드 등의 메타데이터가 자동으로 입련된다.
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는 원본 파일을 사용자가 원하는 해상도와 비트레이트의 저해상도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그래픽의 빠른 처리를 지원하는 GPU를 이용해 인코딩해 기존 중앙처리장치(CPU) 대비 7배 이상 빠른 트랜스코딩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제머나이소프트 측 설명이다.
또 프록시마는 고화질(HD)/초고화질(UHD) 영상, 사진, 음성 등 모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등록·저장·활용·관리할 수 있는 토털 미디어 자산 관리 솔루션이다. 분할 트랜스코딩 기술을 도입해 UHD 트랜스코딩 속도를 최대 6배속까지 구현했다.
강진욱 제머나이소프트 대표는 “프록시마, 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에 이어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까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공공기관이나 교육기관, 일반 기업에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