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MWC 2010]LG전자, 미니폰 ‘인간 탑 마케팅’ 화제

윤상호 기자
- 바르셀로나 지방 전통 축제 응용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15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 정보통신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 MWC)’에서 LG전자(www.lge.co.kr 대표 남용)가 이색 마케팅 행사를 벌여 화제가 되고 있다.

LG전자는 바르셀로나 시내 곳곳에서 ▲인간 탑 쌓기(카스텔스, Castells) ▲미니 친구들 ▲미니 카’ 운행 등 마케팅 행사를 진행했다. LG전자의 새 풀터치스크린폰 ‘미니(Mini, LG-GD880)’를 홍보하기 위해서다.

‘인간 탑 쌓기’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지방을 대표하는 전통 축제 가운데 하나. 수십 명의 사람들이 아무런 도구도 사용하지 않고 인체의 힘만으로 탑을 쌓는 아슬아슬한 묘기다.

바르셀로나 무역전시관 인근에선 체험 이벤트도 진행됐다. ‘LG 미니 카’에 탑승하면 운전기사가 휴대폰의 기능을 설명하고, 직접 작동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LG전자의 ‘미니폰’은 세계 최초로 PC와 웹(Web) 그리고 휴대폰간 콘텐츠를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는 ‘LG 에어 싱크(LG Air Sync)’를 구현한 일반폰이다. 3월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 스페인법인장인 한승헌 상무는 “새로 선보일 ‘미니폰’은 일반 휴대폰과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바르셀로나(스페인)=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