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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2010] 삼성전자 “스마트 라이프 시대 삼성이 주도”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2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 IFA 2010에서 ‘보다 스마트한 삶의 창조(Creating a Smarter Life)’라는 주제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IFA2010 개막을 하루 앞둔 독일 현지시간 2일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에는 전 세계에서 온 외신기자 7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프레스 컨퍼런스에 나온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삼성전자는 세계 최고를 자부하는 혁신적인 제품 경쟁력과 더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조했다.

진행자와 초대손님으로 나눠 대화하는 토크쇼 형식의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3D TV를 비롯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3D 홈시어터 등 다양한 3D 신제품을 비롯해 갤럭시 탭·갤럭시 S·웨이브 등 새로운 시장 창출에 성공하며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삼성의 전략 제품들이 대거 소개됐다.

또한 3D TV, 스마트 폰의 리더십으로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스마트 TV와 스마트 폰 시장에서 양질의 콘텐츠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는 하반기 사업 비전도 함께 제시되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발표에서 세계 최대 65인치 풀HD 3D LED TV를 선보임으로써 40~65인치까지올해 총 25개의 3D TV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하드디스크(HDD) 내장형 3D블루레이 플레이어와 프리미엄 3D 홈시어터 등 6종의 3D AV 제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3D TV 풀 라인업과 3D AV 라인업 확대를 통해 생생한 3D 입체영상과 프리미엄 입체 음향을 즐기고자 하는 다양한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춘다는 전략이다.

또한 드림웍스와의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를 통해 드래곤 길들이기, 슈렉 시리즈 등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3D 콘텐츠 확대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 TV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의 글로벌 확대도 본격화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TV용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끝마친 데 이어, 8월 미국, 10월 영국·프랑스·독일에서의 TV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설명회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지역까지 콘테스트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신문·책·영화·음악·SNS 등 다양한 미디어 정보를 통합한 신개념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인 갤럭시 탭(Galaxy Tab)을 최초로 공개하며 스마트폰, 스마트 TV에 이어 차세대 미디어 혁명을 주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세련된 디자인과 고성능의 SF/RF 시리즈의 노트PC를 비롯해 ▲세계 초소형 무선 인터넷(무선랜) 기능의 프린터 ML-1665W ▲HDTV LED 모니터 90 시리즈 ▲인체공학 디자인의 캠코더 T10 ▲듀얼뷰 기능의 카메라 ST-600/100 등 다양한 신기술과 신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윤부근 사장은 “삼성전자는 고객이 보다 편하고 풍부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장 창출과 무한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3D TV, 스마트 폰의 기술 혁신 리더십을 IT·모바일 등 삼성의 전 제품까지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를린(독일)=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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