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카페24, 64코어 웹호스팅 출시…“클라우드 저리가”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카페24 호스팅센터(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64코어 기반 웹호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카페24 자이언트플러스2012’는 국내 최고 사양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CPU(중앙처리장치)에 내장된 코어는 처리회로의 핵심으로 실질적인 연산을 처리하는 부분이다.
이번 서비스는 16코어 CPU 4개를 탑재해 64코어 사양을 만든 것으로, 접속자가 몰리면 서비스 속도가 느려지는 기존 웹호스팅의 병목, 부하 현상을 대폭 해소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64기가바이트(GB) 램을 장착해 안정적인 메모리 대역폭을 확보했으며,
데이터베이스 영역에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장착했다. 이밖에 고객의 데이터를 2대의 디스크에 동시에 저장하는 미러링 시스템을 전 서버에 적용해 데이터 손실을 막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대용량 파일이 많은 웹페이지 사용자, 방문자가 많은 커뮤니티 운영자, 마케팅 활동에 따른 불규칙적인 대량 트래픽 유입이 있는 사이트 운영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카페24는 지난 2008년에도 국내 최초로 32코어 기반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