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지란지교소프트, 일본 정보보안 전시회에서 모바일 보안 신제품 선봬

이민형 기자

- 신규 모바일 보안솔루션 ‘모바일팟’ 공개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일본 도쿄에서 열리고 있는 정보보안 전시회 ‘IST(Information Security Expo) 2012’에 참가해 기존제품 소개와 더불어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미 2007년부터 6년째 이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스팸메일차단 솔루션 ‘스팸스나이퍼(Spamsniper)’와 보안웹하드 ‘기가팟(GIGAPOD)’, 발신메일보안 솔루션 ‘메일스크린(MailSCREEN)’을 전시한다. 기가팟은은 지난해 일본 시장조사기관 ITR에서 조사한 일본 내 파일 전송 시장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한 지란지교소프트의 주력제품이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올해 전시회에서 모바일보안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이미 국내에서 많은 관심을 얻고 레퍼런스를 확보한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 모바일키퍼의 일본 버전을 공개하고 데모 버전을 시연했다.

모바일키퍼는 기업 내 모바일기기를 중앙에서 관리/통제 할 수 있는 모바일 단말기 보안 관리 솔루션이다.

일본은 MDM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는 만큼 많은 기업에서 찾고 있어, 글로벌 기업 뿐만 아니라 이동통신업체 및 보안기업 등 경쟁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키퍼는 이미 국내에서 그룹사 및 금융권, 연구소 등 다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일본 시장에서의 선전이 기대된다.

모바일기기에서 기가팟과 연동해 사내 PC나 서버에 있는 파일들을 모바일로 열람하거나, 다운로드, 메일발송이 가능한 ‘모바일팟(MobilePOD, 가칭)’도 공개한다. 모바일팟 에서는 기가팟 서버의 파일 링크생성, 서버로의 파일 업로드 등이 지원된다.
 
이 회사 오치영 대표는 “IST 2012는 일본 보안 시장에서의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일본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안착과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한 중요한 기회인 만큼 최선을 다해 좋은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