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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디스커버 2012] “HP의 존재 이유는 고객”…전쟁터도 따라간다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IT 기술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신용카드 거래나 무선통신,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죠. HP의 존재 가치는 바로 고객들이 이러한 것들을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5일(현지시간) 멕 휘트먼 HP 최고경영책임자(CEO)<사진>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HP 디스커버 2012’ 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고객 중심 경영’을 재차 강조했다.

최근 HP는 PC와 프린터 사업부 통합, 2만 7000명의 직원을 감원하는 내용의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등 혼돈의 시기에 있다. 주가 변동도 심하다. 이러한 상황을 지켜보면서 HP의 고객들은 흔들릴 수 밖에 없다.

8개월 전 HP의 수장으로 합류한 휘트먼 CEO는 “HP는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충성심 가득한(?) 메시지를 또 다시 전달하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기술 리더십을 가져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때 휘트먼 뒤로 보이는 화면에는 아프가니스탄의 전쟁터가 등장했다. 그는 “영국 국방부의  시스템 구축 사례처럼 HP는 전쟁터와 같은 최전선에서도 24시간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며 “아프가니스탄에 영국 국방부를 위한 IT시스템을 구축하고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핵심 역량인 ‘하드웨어’에 집중한다는 뜻도 재차 밝혔다. HP 매출의 70% 이상이 하드웨어에서 나오는 있고, 이를 차별화 요소로 삼아야 한다는 설명이다.

하드웨어가 범용화되었다고 하지만, R&D를 통한 기술 리더십을 통해 선두를 지켜나가고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킬 수 있다는 주장이다. 소프트웨어의 경우, 하드웨어를 차별화하고 최적화시킬 수 있는 요소로서 존재한다. 서비스 역시 마찬가지.

휘트먼 CEO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합쳐 솔루션으로 전달했을 때 고객의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HP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보안, 정보 최적화 등의 핵심 기술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그는 “HP는 고객의 도전 과제를 함께 해결하고, 필요한 모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마무리했다.

이어 그는 HP와 12년 간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는 드림웍스의 제프리 카젠버그 CEO를 소개했다. 카젠버그 CEO는 곧 개봉할 애니메이션 영화 ‘마다가스카3’ 영상을 공개하며 HP와의 협력 관계에 대해 밝혔다.

<라스베이거스(미국)=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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