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LG드럼세탁기, 영국에서 소비자 평가 1위 받아

이수환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가 11일 유럽 3대 시장인 영국에서 드럼세탁기 제품평가 1위를 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영국 소비자 정보지 ‘위치(Which?)’ 온라인 사이트에 따르면 LG드럼세탁기(모델명 F1495BDS)는 해당 제품 성능평가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10위권 브랜드 중 비 유럽 가전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LG드럼세탁기는 지난 2010년 및 2011년에도 제품평가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다.

LG 드럼세탁기는 ‘면 세탁(Cotton Wash)’ 및 ‘합성섬유 세탁(Easy Care Wash)’ 부문에서 ‘최우수(Five Star)’ 등급을 받았다. 또한 ‘탈수(Spinning Drying)’ 부문에서 ‘최우수(Five Star)’ 등급, ‘소음(Noise)’ 부문에서 ‘우수(Four Star)’ 등급을 받았다.

이 외에도 ‘물 효율’과 ‘에너지 효율’ 부문에서 모두 ‘우수(Four Star)’ 등급을 부여하며 친환경 고효율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다.

위치는 전 세계 약 90만 명이 구독하는 영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정보지이다. 매월 일정 품목을 선정, 업체별 가격과 성능 등을 비교, 분석해 제품 구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드럼세탁기 평가에서는 면 세탁, 합성섬유 세탁, 헹굼, 탈수 성능 및 물 효율, 에너지 효율, 사용 편의성, 소음, 브랜드 신뢰도 등 총 9개의 항목을 평가했다. 제품 평가는 매년 1~2회 정도 비정기적으로 실시된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