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스플렁크, 하둡을 쉽게 활용하는 솔루션 출시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실시간 운영 소프트웨어 업체 스플렁크(www.splunk.com)는 스플렁크 하둡 커넥트, 스플렁크 하둡옵스 앱의 상용 버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플렁크 하둡 커넥트는 스플렁크와 하둡 간의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양방향 통합 기술이며, 스플렁크 하둡옵스 앱은 전체 하둡 인프라의 상태 및 성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스플렁크 하둡 커넥트를 이용하면, 실시간 수집, 인덱스, 분석 및 가상화를 위해 데이터를 하둡으로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이미 하둡에 저장된 데이터를 가져와 빅데이터 환경을 구성할 수도 있다.

 

스플렁크 하둡옵스 앱은 하둡을 실시간 엔드--엔드 모니터링 및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특히 하둡뿐 아니라 네트워크, 스위치, 랙, OS 및 데이터베이스 등과 같은 여타 요소를 비롯한 전체 환경을 포함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플렁크의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산자이 메타(Sanjay Mehta)는 “스플렁크는 모든 기계 생성 데이터(MGD: Machine-Generated Data)를 수집, 분석 및 보호하는 쉽고 빠른 방법”이라며 “스플렁크 하둡 커넥트와 스플렁크 하둡옵스는 하둡 사용자들이 데이터에서 보다 높은 가치를 도출하는 동시에 보다 쉽게 자체 시스템을 관리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