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광고업체 애드웨이즈(www.adways.net) 한국법인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노다 노부요시)가 국내 애플리케이션(앱)의 일본, 중국, 대만 프로모션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KAN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AN은 ‘코리아 앱 애드 네트워크(Korea App AD Network)’라는 의미로 한국 앱의 해외 프로모션에 가장 적합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성공적 론칭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우선적으로 일본, 중국, 대만 대상 프로모션을 지원하며 진출국이 확정되면 현지 지사와의 협업을 통해 각국 정서에 효과적인 맞춤 마케팅이 진행된다.
예를 들어 일본에 진출하고자 할 경우 ▲애드웨이즈 재팬이 확보한 일본 최대 규모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캠페인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대다수 주요 SNS 미디어에 프로모션 진행 ▲온라인 리뷰 사이트 및 주요 대형 미디어 게재 ▲다이렉트, 키워드, 리워드 등 다양한 일본 최고의 온라인 광고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프로모션별 효과를 측정, 분석 할 수 있는 애드웨이즈 고유의 트래킹 서비스 ‘앱드라이버자이로(AppDriverGyro)’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지표 분석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프로모션 진행과 솔루션을 활용한 체계적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애드웨이즈코리아의 노다 노부요시 대표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4개국 상호 프로모션 지원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해 국가간 모바일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겠다”며 “한국 앱은 스마트폰 열풍을 기반으로 국내에서 다진 경쟁력이 있는 만큼, 최선의 현지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 런칭과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