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SK플래닛, 동반성장 오픈플랫폼 ‘플래닛엑스’ 공모전 모집

이대호 기자
- 대상 1팀 3000만원 등 오는 9월말 6개 팀 최종 시상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오픈플랫폼 ‘플래닛엑스(Planet X)’의 활용 서비스를 제안하는 ‘2013 플래닛엑스 어워즈(Planet X Awards)’ 공모전를 개최하고 오는 3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차로 20여개 업체를 선정 후 2·3차 평가를 거쳐 9월말 6개 팀을 최종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1팀에게는 300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500만원, 장려상 3팀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모든 법인과 개인 개발자가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제안하는 모든 서비스의 소유와 권리는 개발자에게 귀속된다. 참가 신청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http://oic.tstore.co.kr)에서 할 수 있다.
 
‘플래닛엑스’는 T맵·T클라우드·호핀·T애드·11번가·멜론·싸이월드·네이트온 등 8개 서비스의 핵심 기능을 응용프로그램처리함수집합(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형태로 제공하는 오픈플랫폼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편리한 개발환경들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플래닛엑스 개발자센터 (http://developers.skplanet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은 ‘2013 플래닛엑스 어워즈’ 설명회를 SK티타워 수펙스홀에서 9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진행됐던 공모전 6개팀의 시상식과 함께 댓글 플러그인·T맵 등 오픈플랫폼 ‘플래닛엑스’의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SK플래닛 김영철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번 공모전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T아카데미 교육,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개발자들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모바일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SK플래닛의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모바일 생태계를 발전시켜 우수 개발자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