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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 상용화 부문 접수

이대호 기자
- 오는 21일까지 5일간 온라인 및 우편접수 신청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는 ‘2013 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의 상용화부문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이승훈)가 2003년부터 주최해오던 ‘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과 2008년부터 주관해오던 ‘차세대게임 개발 경진대회’를 발전적으로 통합해 탄생했다.

대회 총 상금은 3700만원으로 ▲상용화 ▲인디게임 일반부 ▲인디게임 청소년부 ▲아이디어 부문 등 4개의 부문에서 총 33편의 작품을 선정한다. 상용화 부문은 게임의 완성도와 예술성, 오락성 등 상용화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인디게임 및 아이디어 부문은 게임의 소재와 내용, 시나리오 구성 등 독창성과 창의성을 위주로 평가가 이뤄진다.

부문별 대상 및 아이디어 부문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 등 총 1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최종 수상작은 8월말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9월 개최되는 ‘2013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2013)’ 기간에 시상식과 함께 전시도 이뤄진다.

개인이나 팀 단위(최대 10인)로 구성된 학생 및 일반 아마추어 게임 개발자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부문별 응모요강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글로벌게임제작 경진대회 홈페이지(www.ggdc.or.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하여 기획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기획서 심사를 통해 예선 통과팀을 결정하며, 7월중 예선 통과팀을 대상으로 현업 게임 개발자와 함께하는 2박 3일간의 심화 기술 워크숍도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 홈페이지 (www.ggdc.or.kr) 또는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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