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2013] 삼성전자, 대형 디스플레이로 시각적 경험 극대화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13’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총 440여대의 LFD(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Large Format Display)를 통해 전시회에서 쏟아져 나오는 각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관람객과 시각적 소통을 극대화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IFA2013에서 전시장 한 가운데 ‘디스커버리 애비뉴’를 중심으로 양 옆에 하이라이트 제품을 배치하고 전시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55인치 LFD 341대를 활용한 ‘비디오월’을 설치한다.
제품별 전시공간 입구에는 22대의 75인치 LFD가 세로로 비치되어 관람객에게 각 구역별 대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전시장 내비게이션 역할을 한다. 여기에 전시장 양 옆에 설치된 비디오월과 연동돼 전시장 전반의 시각적 효과를 배가시켜 시각적 경험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독자적인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솔루션 ‘매직인포 솔루션’을 이용해 전시된 수백 개의 LFD에 각각 독립된 콘텐츠를 제공하다가 전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하나의 콘텐츠로 빠르게 전환하는 등 다양한 화면을 연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정환 전무는 “이번 IFA2013은 LFD의 향연장이 될 것”이라며 “5년 연속 세계 LFD 시장 1위의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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