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ICT 기술로 전통시장 경쟁력 향상과 활성화 지원 나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삼성SDS(대표 고순동)는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해 전통시장의 경쟁력 향상과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삼성SDS는 이를 위해 ▲전통시장에 60대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전통시장 중소상인 대상 ICT리더 양성 교육 ▲삼성그룹 임직원 대상 전통시장 웹사이트 오픈 등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ICT 역량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자사의 ICT 기술을 접목해 전통시장을 디지털화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시도로 2015년까지 서울, 수도권은 물론 각 지방의 전통시장 30개를 선정해 60대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할 계획이다.
디지털 사이니지에는 시장 지도와 점포별 판매 상품 등의 ‘시장정보’와 특가 세일 등을 알려주는 ‘행사정보’는 물론, 마음에 드는 점포를 칭찬할 수 있는 ‘칭찬도장찍기’등 다양한 컨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삼성SDS는 우선 송파구에 있는 마천중앙 및 풍납시장에 모두 3대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추석 이전에 설치해서 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추석 장보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ICT리더 양성 교육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시장 매출을 올리는 방법,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의 특강과 실습이 진행된다. 아울러 IT를 활용해 성공한 점포 방문 등 이론과 현장교육으로 구성돼 IT 기술과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상인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이다.
지난 3일부터 시작된 1차 교육은 상인회의 추천을 받은 송파구 5개 시장 내 35명 상인들을 대상으로 잠실에 있는 삼성SDS타워에서 10월 초까지 한 달간 실시되며 향후 3년 간 지역을 넓혀 300명까지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마천중앙시장에서 열리는 디지털 사이니지 제막일에 맞춰 삼성그룹 임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웹사이트도 16일에 오픈한다.
유재훈 마천중앙시장 상인회장은 “민족 명절 추석을 맞이해 시장 일대의 랜드마크가 될 디지털 사이니지를 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시장을 방문해 상인들 매출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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