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아몰레드 화질 체험 ‘OLED 월드앱’ 공개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디스플레이(www.samsungdisplay.com 대표 김기남)는 풀HD 수퍼아몰레드의 색재현력을 체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OLED 월드’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앱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작가 4명이 찍은 오로라, 야생동물, 곤충, 아프리카의 풍경 등 대자연을 주제로한 사진 31종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로 컬러(Color), 디테일(Detail), 깊이감(Depth)의 3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회사 측은 풀HD 수퍼아몰레드가 탑재된 갤럭시노트3나 갤럭시S4 스마트폰으로 해당 앱을 구동하면 오로라의 신비로운 푸른빛, 초근접 곤충 사진의 디테일, 대자연의 원근감 등이 실제와 똑같이 표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앱에 작품을 수록한 권오철 작가는 “풀HD 수퍼아몰레드가 오로라의 구간별 색 농도 변화까지 세밀하게 표현해 내는 것에 놀랐다”며 “기존 LCD모니터로 볼 때 실물과 다르게 나타나 느꼈던 답답함이 해소됐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우리 눈에 보이는 실물의 색 그대로를 구현해 내는 OLED의 풍부한 색재현력을 선보이고자 이번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사람은 뇌에 전달되는 색, 형태, 깊이감 등 종합적인 정보를 통해 실물을 인식하게 되는데, OLED가 이 요소들을 가장 정확히 표현해 낸다는 점을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OLED 월드’는 사진 콘텐츠를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풀HD 수퍼아몰레드 색재현력의 핵심 원리에 대한 설명도 첨가해 사용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스트레스 완충자본 규제 유예… 한시름 놓은 은행권, 기업금융 고삐죌까
2024-12-22 14:06:20심각한 노인빈곤율…"면세자에 대한 환급형 세액공제 도입해야"
2024-12-22 12:38:24올해 정보보호 투자액 2조원 돌파…공시 의무화 효과 '톡톡'
2024-12-22 12:00:00예상 빗나가지 않은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의 '물갈이'… 탄핵 정국속 '마이웨이'
2024-12-22 11:2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