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 일본 애드웨이즈와 자본제휴 계약 체결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는 일본 애드웨이즈(대표 하루히사 오카무라)와 자본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애드웨이즈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를 합친 신사업 개발을 전제로 파이브락스에 투자했다. 이는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한 후, 양사가 보다 깊은 사업 관계를 모색하기 위해 자본제휴로까지 관계를 발전시켰다는 점에 그 의미가 있다고 파이브락스 측은 설명했다.
파이브락스는 모바일 앱 사용자 행태 분석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다. 애드웨이즈는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 회사다. 파이브락스의 분석 기술과 애드웨이즈의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을 결합해 보다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모바일 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는 것이 양사의 복안이다.
파이브락스의 이창수 대표는 “최근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data-driven marketing)이 중요해 지면서 보다 정교한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해 사용자 행태 분석 서비스와 결합해 나가는 추세”라며, “파이브락스와 애드웨이즈의 제휴를 시작으로 모바일 기술 기업 간의 의미있는 제휴들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루히사 오카무라 애드웨이즈 대표는 “애드웨이즈는 지난 13년 간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며 쌓아 온 효과 측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파이브락스와 함께 개발할 신상품은 모바일 앱 개발사들이 한층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