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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UHD TV‧프리미엄 생활가전으로 중남미 공략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5일(현지시각) 멕시코 칸쿤에서 개최한 ‘삼성 중남미 포럼’에서 48인치부터 105인치까지 5종의 곡면 울트라HD(UHD) TV를 비롯해 2014년 전략을 소개했다.

삼성전자 곡면 UHD TV는 일반 가정에서 시청할 때 최상의 화질을 느낄 수 있는 4200R(반지름이 4200mm인 원의 휜 정도)의 곡률을 갖추고 있으며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 3차원(3D) 같은 입체감을 만들어 주는 ‘오토 뎁스 인핸서’를 통해 거실에서도 스포츠 경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처음 선보인 삼성 TV만의 사커모드 기능을 올해 한층 더 강화해 리모컨에 있는 축구공 모양의 핫키를 누르면 곧바로 세밀한 잔디의 색감과 함께, 경기장 관중석에 있는 듯한 멀티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하는 모드로 TV 설정이 바뀐다.

올해는 처음으로 ‘하이라이트 보기’ 기능도 추가했다. TV 화면의 점수판이나 아나운서의 목소리가 갑자기 커지는 등의 변화를 TV가 스스로 감지해 하이라이트 장면을 포착하고 라이브 경기 영상을 보면서 사용자가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직접 선택해 동시에 재생해 볼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스포츠채널 ESPN과 독점 제휴해 중남미 시장에 특화한 사커패널 사용자환경(UI)도 적용했다. 시청자가 메뉴로 들어가 중남미 또는 유럽리그의 팀을 등록하면 이후 해당 팀의 최근 경기 영상, 관련 뉴스, 경기 결과와 향후 일정, 경기 통계, 해당 팀 순위와 주요 득점자, 어시스트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보여준다.

중남미 프리미엄 생활가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도 선보였다.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세계 최초로 트라이앵글 디자인을 적용하고 바람 토출구 크기를 50% 이상 넓힌 벽걸이형 에어컨, 목욕수건 36장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전자동 세탁기 등이 공개됐다.

지난해 80% 넘게 급성장한 중남미 태블릿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갤럭시 노트 프로’와 ‘갤럭시탭 프로’ 3종 등 4종의 태블릿 신제품도 소개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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