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리얼타임테크-엔코아, DB 사업 활성화 ‘맞손’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기업 리얼타임테크(사장 이종욱, www.realtimetech.co.kr)와 데이터 서비스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 www.en-core.com)는 국내외 DB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기술적 협업을 통한 솔루션을 연동고 엔지니어 및 개발자들을 상호 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리얼타임테크의 인메모리 기반 DBMS 솔루션 ‘카이로스’와 엔코아의 데이터 아키텍처 모델링 및 관리 솔루션인 ‘데이터웨어 DA#’에 대한 상호 연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 최근 중국 시장의 경우 스마트시티 개발이 확산됨에 따라 지리 및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DB 솔루션 분야에서도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엔코아 이화식 대표는 “엔코아가 보유하고 있는 DB 컨설팅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가 리얼타임테크의 인메모리 DBMS 분야 핵심 기술력과 결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타임테크 이종욱 사장도 “엔코아의 협력 및 제품 연동을 통해 DB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산 대표 DBMS 솔루션인 ‘카이로스’의 제품 경쟁력도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