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내 주변 이웃들과 ‘소셜’ 한다…시즌2 업데이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문기업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이 내 주변 이용자들과의 소셜 기능을 강화한 씨온 시즌2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즌2 업데이트는 내 주변 사용자들과의 소셜 기능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이웃’과 ‘그룹’, 채팅’ 기능이 추가됐다.
우선 이웃 메뉴는 내 주변에 있는 사용자들을 거리 순으로 확인하고 그들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프로필사진, 성별, 나이 정보가 공개되며 사용자를 클릭하면 해당 사용자가 지금까지 남겨왔던 스토리들을 볼 수 있다. 이웃은 남성, 여성, 최근 접속시간 등의 상세 조건을 설정하여 검색이 가능하다. 나의 정보를 남에게 알리고 싶지 않다면 설정에서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씨온은 또 ▲흔들기 기능을 적용했다. 흔들기는 씨온에서 동시에 휴대폰을 흔든 사람들을 가까운 순으로 서로 연결 짓는 기능이다.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하면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친구와 동시에 버튼을 눌러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용자가 친해지고 싶은 상대방을 발견했다면 ▲채팅으로 소통도 가능하다. 친구가 아니더라도 1:1채팅, 그룹채팅 등을 지원하며 사진, 동영상 전송 등 편리하게 채팅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이용자의 경우 별도 가입 절차가 없이 씨온을 이용 가능하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씨온 시즌2는 위치를 기반으로 보다 쉽고 가볍게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시즌2를 통해 ‘국민 친구사귀기앱’ 씨온만의 색깔을 분명히 하고 사용자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잡을 수 있는 위치기반SNS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씨온은 시즌2 출시를 기념해 내달 22일까지 캐리비안베이 2인 이용권, 아웃백 베이비백립과 스테이크샐러드, 씨온 포인트 등을 100% 증정하는 오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