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네이버, SW 저변확대 ‘맞손’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17일 분당 네이버 본사에서 ‘소프트웨어 저변확대 및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정을 통해 SW교육 콘텐츠 및 홍보영상 제작·홍보, 온라인 SW교육 플랫폼 구축·운영, SW교육·체험·인증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 SW 저변확대, 인식개선 및 비전제시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당초 미래부에서 EBS를 통해 추진 중이던 SW교육 프로그램의 종류⋅수준이 향상되고, 교육 및 홍보 콘텐츠의 제작과 이를 효과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 네이버에서 확대·운영할 예정인 온라인 SW교육 플랫폼과 미래부 플랫폼 간의 콘텐츠 공유⋅협력 등을 통해 이를 SW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토대도 마련했다.
양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거나 향후 추진 예정인 다양한 SW관련 교육·체험·인증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 단계에서부터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오프라인에서도 SW 교육 및 인식개선 활동 등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정식에서 미래부 윤종록 차관은 “미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창조경제의 혈액인 SW육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정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SW의 가치를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네이버는 SW 분야의 저변 확대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초등학생 방과 후 프로그램, 공익광고 진행 등의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향후 보다 많은 학생들이 SW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가상자산 ‘불장’ 만드는 트럼프…비트코인 7만7천달러·이더리움 3천달러 돌파
2024-11-10 11:51:08자동차보험 경상환자, 치료보다 합의금 우선 경향…보험료 인상 '경고등'
2024-11-10 11:50:19북한동향 자료 첨부하고 "의견 주세요"…교묘하게 속이는 공격 수법
2024-11-10 08:26:00[기로, 삼성] ① 삼성 혁신 DNA 어디로…의사결정 책임 누가?
2024-11-10 0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