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NXP, NFC 보안 서비스 개발 플랫폼 공개

한주엽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NXP는 근거리무선통신(NFC) 칩과 보안요소가 임베디드(embedded Secure Element, eSE)된 NFC 모듈 PN66을 위한 보안서비스개발플랫폼(Secure Service Development Platform, SSDP)를 선보인다고 4일 발표했다.

SSDP는 하드웨어 툴 및 소프트웨어 블록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PN66T에서 eSE를 활용하는 앱 개발을 신속하게 마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검사, 검증할 수 있다. 개발 플랫폼에는 하얏트, 세븐일레븐, 트랜스포트키오스크 등과 같은 회사들의 사례가 들어있다. NXP 측은 SSDP를 통해 안전한 뱅킹, 교통, 출입 통제, 인증, 자동차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프 마일스 NXP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은 “SSDP는 파트너들이 휴대폰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있는 SE(secure element)로 크리덴셜(credential)을 확보하면서 부딪히게 되는 기술적 문제를 제거함으로써 신속하게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과거에는 이를 구축하는 데 수 개월이 걸렸다면, 이제는 수 주 안에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검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