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퓨어스토리지,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관리 플랫폼 ‘퓨어1’ 발표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퓨어스토리지(www.purestorage.co.kr 지사장 강민우)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토리지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스토리지 관리 및 지원 플랫폼 ‘퓨어1(Pure1)’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퓨어1은 고객, 파트너 및 퓨어스토리지 직원의 원활한 협업과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기존의 관리 및 지원 프로세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어레이가 위치한 각 사이트의 스토리지 관리 서버를 제거하고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간소화해 비용을 절감시킨다. 퓨어1은 퓨어스토리지의 기존 ‘클라우드어시스트(CloudAssist)’ 기술의 확장인 ‘퓨어1 클라우드(Pure1 Cloud)’를 기반으로 하며 ‘매니지(Manage)’, ‘서포트(Support)’, ‘커넥트(Connect)’ 및 ‘콜라보레이트(Collaborate)’ 등 4 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플래시어레이는 퓨어스토리지의 모듈 방식의 확장 가능한 올플래시 어레이다. 플래시어레이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전용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이에 적당한 ‘퓨리티’라는 운영체제(OS)를 사용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 제품 총괄 부사장 맷 킥스밀러는 “전통적인 스토리지 관리와 지원 서비스는 복잡하고 비싼 관리 소프트웨어, 전화를 이용한 복잡한 지원 및 정상적인 운영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는 기대 등으로 많은 아쉬운 점을 남긴다”며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의 미래는 클라우드에 달려있으며 고객 지원, 멀티-어레이 관리 및 파트너 협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를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