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웹툰 공모전 실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www.smilegate.com 대표 권혁빈)는 배틀코믹스와 손잡고 온라인 달리기게임 ‘테일즈런너’(tr.nopp.co.kr) 웹툰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테일즈런너 웹툰 공모전’은 게임을 소재로 활용한 창작물 공모전으로 9월 14일까지 3개월에 걸쳐 펼쳐진다. 테일즈런너 이용자라면 ‘웹툰 콘테스트’와 ‘창의력 페스티벌’ 2개 부문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웹툰 콘테스트’는 8월 26일까지 예선이 거행된다. 1컷 이상 웹툰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본인이 직접 작업한 순수 창작물에 국한된다. 1등 수상자는 상금 500만원에 배틀코믹스 연재 혜택을, 2등과 3등은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씩을 받는다. 이용자 반응(50%)과 주최측 평가(50%)로 수상작이 결정되며 발표는 9월 14일이다.

‘창의력 페스티벌’ 부문은 그림에 자신이 없는 이용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2컷 만화 대사 넣기’, ‘팬아트’, ‘책장 만화’ 등 3가지 분야에 맞게 제출해야 한다. 각각 1등 상금이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20만원씩이다. 인기상, 우정상, 패러디상 등 6개 입선작들에게도 각기 5만원이 증정된다. 참가 유저 전원에게 소정의 참가상이 마련돼 있다.

한편 공모전 기간 중 배틀코믹스 앱을 내려 받으면, 이달의뽑기쿠폰 10개, 호러파크실버주화 20개 등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종의 아이템을 탈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