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모바일에 최적화되도록 개편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네이버(www.navercorp.com 대표 김상헌)가 검색 키워드에 따라 최적화된 방식으로 쇼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쇼핑 검색’ 결과를 상품 나열 방식에서 상품군별 특징에 맞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로워진 네이버 쇼핑 검색은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이용자 쇼핑 경험을 온라인 쇼핑에 적용했다. 이용자에게 모바일에서 각 상품별로 특화된 쇼윈도를 경험하며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의류, 잡화, 전자제품 등 제품별로 매장 연출이 다른 것처럼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도 제품별 특성에 맞춘 형태로 차별화했다. 상품별로 각기 다른 매장을 방문한 듯 원하는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태그’를 통한 상품 추천도 강화해 마치 매장 직원으로부터 쇼핑 안내를 받는 것처럼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며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특정 상품을 검색하려는 의도가 명확할 경우에는 해당 상품 사양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가격비교가 정답형의 정보로 바로 보이도록 했어며 ‘이런 상품 어때요?’라는 공간을 통해 같은 브랜드나 유사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특가 상품인 다양한 ‘핫딜’ 정보까지 검색 한 번에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번 ‘쇼핑 검색’을 선보이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전문관, 테마쇼핑, 핫딜 등 내부에 존재하는 모든 쇼핑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8월까지 통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검색 의도에 맞는 쇼핑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한편 네이버는 앞으로 쇼핑 의도를 갖고 있는 검색어에 대한 지식iN, 블로그 등 정보성 영역의 검색결과에 대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주담대 채무불이행자 비율도 '상호금융'업권이 가장 높아…"종합 리스크관리강화 필요"
2025-01-19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