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SK하이닉스, 제 3회 IT창의과학탐험대 실시

한주엽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SK하이닉스는 10일 과학에 재능이 있는 이천, 청주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제 3회 ‘IT창의과학탐험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IT창의과학탐험대는 SK하이닉스 임직원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자발적 참여로 마련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된다. 미래 아인슈타인을 키우는 ‘하인슈타인’(SK하이닉스+아인슈타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과학 분야에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이천과 청주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으로부터 과학분야에 재능 있는 학생들을 추천 받았으며, 최종 평가를 통해 108명을 선발해 로봇, IT정보, 항공우주 세 팀으로 구성했다.

IT창의과학탐험대원 108명은 10일부터 이틀간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 견학을 시작으로 카이스트(KAIST) 휴머노이드 로봇연구센터와 나노 FAB 센터, 한국기계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우주공학센터 등을 방문해 기술 시연 및 강연, 과학자의 인터뷰 등을 각각 체험한다. 기술 시연에서는 해파리 퇴치 및 원자력 로봇 시연, 무인항공기 시연, 열전기술 시연 등이 진행됐다. 또한, 국내 견학 이후 우수 참여 학생 20명을 선발해 중국 우시의 SK하이닉스 생산법인과 알리바바 본사, 상해 대학 연구실 등 글로벌 IT산업 현장 체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사전 프로그램으로 ‘IT인큐베이팅’도 실시했다. IT인큐베이팅은 국내 견학에 앞서 7월 한 달 동안 로봇, IT정보, 항공우주 분야 교육과 진로 로드맵 작성을 위한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SK하이닉스 측은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데 임직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들 가운데 우수한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방안도 발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insightsemicon.com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