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MD, 임베디드 라데온 GPU 신제품 6종 발표

한주엽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AMD는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 탑재 가능한 임베디드 라데온 그래픽처리장치(GPU) 제품군을 5일 발표했다. 신제품은 ▲초고성능 E8950MXM ▲고성능 E8870MXM, E8870PCIe ▲고효율 E6465MCM, E6465MXM, E6465PCIe이다.

이들 제품은 단정밀도 연산 능력이 192기가플롭스(GFLOPS)에서 3테라플롭스(TFLOPS), 소비전력이 20~95와트(W)로 다양하다. 멀티칩 모듈(Multi-Chip Module, MCM)과 모바일 PCIe 모듈(Mobile PCI Express Module, MXM), 일반 PCIe 규격으로 출시된다.

스콧 에일러 AMD 임베디드 솔루션 부분 총괄 부사장은 “최근에는 임베디드 시스템에서도 풍부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 환경이 구현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더 크게 부각될 것”이라며 “새롭게 추가된 AMD 임베디드 제품군을 통해 개발자들은 4K 다중 디스플레이, 3D 및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등을 구현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더욱 현장감 넘치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고, 병렬 연산 작업도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제품은 5년의 공급 기간을 보장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7 윈도 8.1, 윈도 10, 리눅스 운영체제(OS)를 지원한다.

<한주엽 기자>powerusr@insightsemicon.com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