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시삼십삼분(www.433.co.kr 대표 장원상 소태환, 4:33)은 노리온소프트(대표 정영석)에서 개발한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드래그레이서 for Kakao’를 구글플레이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드래그레이서(cafe.naver.com/dragracer433)는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개발을 총괄한 정영석 대표의 첫 모바일게임이다. 회사 측은 사실적인 차량 디자인, 화려한 음향 효과, 직관적인 조작 시스템을 특징으로 꼽았다. 1대1부터 최대 4인이 동시에 참여해 즐기는 실시간 대전(PVP)도 지원한다. 이용자는 드래그(밀기) 방식을 통해 핸들을 조작할 수 있으며 부품 입수 후 차량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차량을 구매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친밀도가 올라갈수록 코인이나 트로피, 다이아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미소녀 서포터즈 시스템도 적용돼 있다.
4:33은 계정 레벨 및 목표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머니와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고 오는 11월 9일부터는 아이템전 1위~50위에 입상한 이용자에게 피자 교환권을 선물한다. 공식카페에서는 차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부품카드와 게임 내 재화 다이아를 선물하는 '최강 레이서 선발' 이벤트가 열린다.
◆그라비티 ‘이상한 동화의 버블파티 for Kakao’ 출시=그라비티(www.gravity.co.kr 대표 박현철)는 모바일게임 ‘이상한 동화의 버블파티 for Kakao’를 구글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조만간 애플 앱스토어에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일본 타이토(TAITO)에서 개발한 ‘버블파티’(bubbleparty.gnjoy.com)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돋보이는 모바일게임으로 일반 3매칭 퍼즐과 달리 라인 전체를 이동하여 블록을 맞추는 방식을 채택했다. 각 월드마다 게임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동화 스토리와 자동 위치조절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라비티는 27일부터 7일간의 퍼블파티 출석 보상을 지급한다. 매일 각기 다른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며, 7일째 되는 날에는 고급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의상 ‘S급 마치리더’를 증정한다. 최대 40명의 친구를 초대할 경우 ‘S급 빨간모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도착에 따라 최대 300루비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게임 플레이 중 팝업창을 통해 구글플레이에 리뷰를 남기면 100루비를 증정한다.
◆제페토, ‘포인트 블랭크’ 일본 진출=제페토(www.zepetto.com 대표 김지인)는 자체 개발한 온라인 총싸움(FPS)게임 ‘포인트 블랭크’를 일본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페토는 일본 게임업체인 아라리오(대표 심재범)와 ‘포인트 블랭크’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곧바로 지난 23일부터 2일간 1차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했다. CBT 당시 1인당 하루 플레이시간은 100분을 상회했다.
박준민 제페토 본부장(포인트블랭크 총괄)은 “이번 포인트 블랭크의 일본 진출은 동북아시아 시장 확대의 물길을 열었다는 데 의의가 크다고 본다”며 “다양한 국가에서 축적한 e스포츠 활성화 노하우를 발휘하여 일본시장에서도 e스포츠 성장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룽투코리아, ‘일이삼국지 for Kakao’ 정식 서비스=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모바일 전략 RPG ‘일이삼국지 for Kakao’를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등 3곳에 동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일이삼국지(cafe.naver.com/123kukjikakao)는 삼국지 영웅 캐릭터의 특징을 3D로 표현하고 캐주얼 형태에 맞게 각색한 카드게임(TCG) 형태의 전략 RPG다. 유비, 관우, 장비, 여포, 제갈량 등 삼국지 영웅을 육성하고 나만의 팀을 만들어 전장, 관문돌파, 대부호, 국가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룽투코리아는 오는 11월 17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을 이용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500명에게 SBS 어워즈 페스티벌(SAF) 초대권을 증정한다. 게임 다운로드 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인 ‘닭치고 12’종을 증정하고 접속만 해도 하루 1만원 상당의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등 5종의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프트맥스, 모바일 낚시게임 ‘낚구낚구’ 글로벌 출시=소프트맥스(대표 정영원)는 나우게임즈(대표 이재찬)가 개발한 모바일 낚시게임 ‘낚구낚구: 바다의 이야기’(해외명 Fishing Fishing)를 전 세계 136개국 구글플레이에 10개 언어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낚구낚구: 바다의 이야기는 사실적인 낚싯대와 휠을 감는 동작을 표현해 정통 낚시의 느낌을 강조한 게임이다. 3D그래픽으로 100여종의 물고기를 구현했다. 매일 개최되는 다른 대회를 통해 상대방과 낚시 대결을 펼치거나 페이스북 연동을 통하여 친구들과도 경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