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실리콘랩스, 효율적 심박수 모니터링 솔루션 출시

김현아

[디지털데일리 김현아기자] 편리하고 정확하게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심박수 모니터링 센서가 출시됐다.

미국의 통신용 반도체전문회사인 실리콘랩스는 손목 측정식 HRM(심박수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과 복잡도를 줄여줄 수 있는 광학식 HRM센서솔루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Si1144HRM솔루션은 액티비티트랙킹 피트니스밴드, 스마트 워치 등 다양한 범위의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물론 피트니스 센터 장비, 노약자 활동 모니터링 기기 등에 HRM 기능이 추가되는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Si1144HRM솔루션은 기존의 가슴 스트랩 기반의 제품이 주는 불펴 탈피해 달리거나 자전거를 타는 동안에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성능은 가슴 스트랩 HRM 제품과도 견줄 정도의 뛰어난 성능으로 손목의 약한 혈류 신호를 정확하게 감지한다.

실리콘랩스의 IoT(사물인터넷)제품 사업부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부사장은 “실리콘랩스의 HRM솔루션의 추가적인 이점은 모듈의 소비전력이 낮고 공간차지가 매우 작은 것”이라며 “이로 인해 Si1144 모듈은 전력에 민감하고 공간 제약적인 웨어러블 기기에 매우 훌륭한 선택이 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신제품 HRM솔루션에 대한 가격, 구입정보, 개발 툴 등 상세한 정보는 www.silabs.com/H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아 기자> ha123@ddaily.co.kr

김현아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