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단신]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사전예약 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빌(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액션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cafe.naver.com/gamevilkritikamobile)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오는 25일까지 글로벌 사전 예약 프로모션(event.withhive.com/ci/2016/01/kritika_eclair/event/pre_4)을 진행, 신청자 전원에게 ‘앨리스의 날개’ 에클레어 전용 아바타를 증정한다. 국내 이용자들에겐 사전 예약 추천을 통해 한정판 ‘천상의 기사단 피규어’, ‘체술사 미니 피규어’, ‘캐럿’ 등의 선물도 제공한다.
오는 26일 추가될 여덟 번째 신규 캐릭터인 ‘에클레어’는 총과 칼을 동시에 사용하며 난사 형태의 전투와 빠른 속도의 통쾌한 액션을 강조한 여성 캐릭터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가 추가 탑재될 예정이다.
게임빌과 올엠(www.allm.co.kr 대표 이종명), 펀플로(www.funflow.co.kr 대표 손경현)가 손잡고 선보인 이 게임은 해외 시장에서 1년 6개월간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마케도니아, 말레이시아 등 16개 국가 주요 오픈 마켓 전체 게임 매출 순위 톱50에 올라있다.
◆넥스트플로어, 모바일 RPG ‘크리스탈하츠 for Kakao’ 사전예약=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DMK팩토리(대표 박동훈)가 개발한 모바일 RPG ‘크리스탈하츠 for Kakao’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gameevent.kakao.com/preregistrations/270)를 실시한다.
‘크리스탈하츠’(cafe.naver.com/crystalhearts)는 스타트업 개발사 DMK팩토리의 첫 번째 프로젝트이자 ‘드래곤 플라이트’, ‘나이츠오브클랜’ 등을 개발한 넥스트플로어 최초의 퍼블리싱 게임이다. 400여종의 다양한 캐릭터가 펼치는 모험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이동 및 타깃 설정은 물론 최대 4종의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 플레이 시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사전 등록은 2월 출시 전까지 안드로이드OS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자 전원에게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표정왕 김씨’를 비롯해 수정 200개, 경험치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사전 등록을 신청한 이용자에게 크리스탈하츠 전용 한정판 드래곤플라이트의 ‘써니’ 캐릭터를 100%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모바일 소셜게임 ‘모두의 불금’ 테스터 모집=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모바일 소셜게임 ‘모두의 불금’(개발사 블루파이) 비공개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의 불금’(cafe.naver.com/mobulfri)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올해 첫 출시하는 캐주얼 라인업으로 작은 창고에서 시작된 클럽을 화려하게 성장시키고 각종 캐릭터를 수집해 클럽의 수익을 증가시키는 클럽 파티 소셜게임이다. 이용자는 클럽 경영에 도움이 되는 친구나 인맥을 관리할 수 있고, 파티 성공을 위한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CBT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모두의 불금’ 공식 이벤트 페이지(bit.ly/1RnnNH6)에서 하면 된다. 안드로이드OS 사용자만 참가할 수 있으며 공식 CBT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CBT 참가자 전원은 사전등록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게임 공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 인테리어 1종과 4성 캐릭터 1종을 추가로 지급한다.
◆한빛소프트, ‘천지를 베다 for Kakao’ 사전등록=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삼국지 기반의 모바일 전쟁 RPG ‘천지를 베다 for Kakao’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 참여는 ‘이벤트 페이지(www.hanbiton.com/mobile/he-kakao/av/index.aspx)’에 접속한 다음 신청하기 버튼만 누르면 완료된다. 신청한 이용자들에게는 5성 부관 뽑기권과 플래티넘 장비 뽑기권(4~6성급), 보옥 100개 등 모험을 빠르게 전개하기 위한 다양한 선물이 지원된다. 여기에 각종 SNS를 통해 이벤트 내용을 알리면 게임 캐시를 지급하고, ‘공식 카페(cafe.naver.com/threejinkakao)’에 가입하면 추가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천지를 베다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에서는 기존 게임보다 한층 개선된 콘텐츠가 공개된다. 시나리오부터 게임 시스템 그리고 삼국지 본연의 스토리를 느끼도록 스토리텔링이 강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변화로는 주막(인재 등용), 보부상 시스템(진귀한 아이템 구매), 시나리오 영상 삽입, 관우 등 7명의 새로운 명장 캐릭터 등이 있다.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싸이 녹음 현장 영상 공개=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12일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과 가수 싸이가 함께한 녹음 현장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모바일 게임 ‘주사위의 신’과 월드스타 싸이가 합작해 탄생시킬 신규 캐릭터의 대사 녹음 현장을 담은 것으로 약 2분 13초로 구성됐다. 조이시티는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캐릭터, 주사위, 맵 등 싸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 서비스 중인 ‘주사위의 신’의 글로벌 버전 및 출시 예정인 중국 버전에 적용할 계획이다.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오늘 공개한 싸이의 녹음 현장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o_Hwq-RDbD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포스, ‘롯데리아 홈서비스’ 쿠폰 제휴 이벤트 진행=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총싸움(FPS·1인칭슈팅)게임 ‘스페셜포스’에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대표 노일식)와 쿠폰 제휴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specialforce.pmang.com)는 배달 주문 서비스인 ‘롯데리아 홈서비스’ 이용고객에게 ‘스페셜포스’ 쿠폰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지급받은 쿠폰번호를 스페셜포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롯데리아 전용 총기 4종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4종 모두 획득 시에는 롯데리아 타이틀과 엠블럼이 추가로 지급된다. 쿠폰 입력은 1계정 당 4회까지 입력이 가능하다. 쿠폰 번호를 입력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6S, 애플워치, 보조배터리 등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Monkey Magic(멍키 매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스페셜포스 플레이 시 획득할 수 있는 ‘나사’아이템을 모아 특별 제작한 원숭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한 이벤트로 2월 10일까지 총 6주간 진행된다. ‘붉은 나사’의 경우 원숭이 주무기 3종, 보조무기 1종, 영구 아이템 4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 ‘나사’는 원숭이수리공 복장 아이템, 보조무기, 캡슐코인 등이 든 총 4종의 랜덤박스 중 하나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TSMC "트럼프 2기에도 반도체 보조금 지원 지속될 것"
2025-01-20 14:14:05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설 명절 대비 농·축산물 수급상황 점검
2025-01-20 13:27:46[인터뷰] AI로 속도 붙은 제조 DX…"확장성 강조된 플랫폼이 대세"
2025-01-20 13:26:31LTE 주파수 이용기간 종료 '임박'…"1인당 트래픽, 큰폭으로 꺾여"
2025-01-20 13:00:47트럼프, 애플 美 대규모 투자 계획 발표... "취임 앞두고 투자 줄지어"
2025-01-20 11:0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