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KT 기업용 클라우드, 선구매 쿠폰 사면 30% 저렴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KT(www.kt.com 회장 황창규)는 자사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유클라우드 비즈’를 선구매 쿠폰으로 이용 시 30% 할인된 요금을 적용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아마존웹서비스(AWS) 등 해외 클라우드 기업이 국내에 본격 진출하면서,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를 위한 조치로 보여진다.

‘유클라우드 비즈’는 지난 2010년에 출시된 이후, 현재 6000여 기업이 사용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유클라우드 서버 사용 시 할인 쿠폰을 선구매해 요금을 납부하는 형태다. 기존 유클라우드 요금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00만원 규모의 유클라우드 서버 이용을 원할 경우 70만원으로 100만원 쿠폰을 구매해 30%의 비용 절감 효과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유클라우드 비즈 포탈(http://ucloudbiz.olleh.com)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선구매해 필요한 시점에 요금으로 납부할 수 있다. 구매 가능한 쿠폰은 최소 50만원권부터 최대 1000만원권까지이며, 수량 제한 없이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한 쿠폰은 기한 제한도 없어 금액 소진 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KT IMO(인프라 관리 아웃소싱) 사업담당 홍원규 상무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을 검토 중인 기업에 고품질 서비스뿐만 아니라 최대의 비용 절감 효과를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