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 작년 영업이익 158억원…전년비 46%↓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오위즈게임즈(www.neowizgames.com 대표 이기원)는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5년 실적으로 매출 1901억원, 영업이익 158억원, 당기순손실 219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5%, 46% 감소했으며, 부문별로는 해외에서 1183억원, 국내에서는 71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애스커’ 개발비와 개발사인 네오위즈CRS의 자산을 감액처리하며 발생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된 결과다.
2015년 4분기 매출은 481억원, 영업손실 22억원, 당기순손실 275억원이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신작 출시와 함께 모바일 보드게임의 시장 경쟁력 확대를 위해 집행된 일시적 마케팅 비용 증가 부분이 반영됐다.
부문별 매출로는 해외 매출이 전분기 대비 4% 감소한 304억원을 기록했다. 일본 게임온은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등 주요 타이틀의 대형 업데이트와 겨울 이벤트 성과로 전분기에 이어 두 자리 수 성장을 달성했으나, 중국, 대만 등 중화권 비수기 영향에 따른 로열티 매출 감소로 인해 전 분기와 유사한 실적을 보였다.
국내 매출은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177억원이다. 웹보드 사업부분에서 모바일 보드게임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피망 포커’는 대규모 광고 이후 신규 등록 이용자가 전분기 대비 50% 증가했으며, ‘피망 뉴맞고’는 트래픽과 매출 모두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지난 1월 27일, 자체개발 온라인게임(MMORPG) ‘블레스’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PC방 점유율 기준 MMORPG 장르 1위다. 중국과 대만에 이어 북미, 유럽, 러시아 등과도 퍼블리싱 계약을 추진 중으로 향후 회사 성장을 주도할 게임으로 기대를 걸고 있다. 이어서 인기 웹툰 IP를 활용한 ‘마음의 소리’와 ‘노블레스’가 각각 4월과 올 하반기 출시를 앞뒀다. 국내 1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았던 리듬게임 ‘탭소닉’의 정식 후속작 ‘탭소닉2’도 준비 중이다.
이기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던 ‘블레스’가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2016년에는 ’블레스’를 비롯 성장을 견인해줄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며 네오위즈게임즈가 턴어라운드 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토종 OTT 살린다…정부, 'K-OTT 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
2024-12-19 15:14:39이해민 의원, 국가 R&D사업의 신속성 확보 위한 'R&D 심사법' 발의
2024-12-19 15:14:15’외국인 투자 규제’ 저촉 논란 MBK… 과거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전에서 발뺀 사례 재조명
2024-12-19 15:07:35퀄컴 파운데이션, 초록우산과 지역아동센터 STEM 교육 진행
2024-12-19 15:03:28우리은행, 수출입기업 위기극복에 5000억원 규모 금융지원
2024-12-19 15:0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