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단신] 웹젠-팀버게임즈, ‘프로젝트 A’ 퍼블리싱 계약 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웹젠(company.webzen.co.kr 대표 김태영)은 팀버게임즈(www.timbergames.co.kr 대표 정재목)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A’(가칭)의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올 하반기 중 국내 출시 목표다.
웹젠은 지난 18일, 판교 본사에서 양사 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 A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일본, 중국 제외)을 확보했다. 프로젝트 A는 화려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과 멀티플레이 콘텐츠 등을 갖춘 3D그래픽 기반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개발되고 있다.
팀버게임즈의 정재목 대표는 “자사 인력들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임테스트 및 서비스, 운영에 최적화된 플랫폼과 경험을 보유한 웹젠을 국내외 서비스 파트너사로 정했다.”고 말했다.
◆넥슨-두바퀴소프트, 모바일 MMORPG ‘자이언트’ 퍼블리싱 계약=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두바퀴소프트(대표 권원석)와 모바일 MMORPG ‘자이언트’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슨은 ‘자이언트’의 글로벌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으며 올해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퍼블리싱 계약과 함께 두바퀴소프트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자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자이언트’는 동명의 거대 병기인 자이언트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전쟁과 그 뒤에 숨겨진 권력과 암투를 다룬 모바일게임이다. 기존 PC온라인 MMORPG에서 맛볼 수 있었던 다양한 스킬을 모바일 특성에 맞춘 새로운 시스템으로 구현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와 장비를 성장시키고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실시간 파티플레이 및 PvP, 레이드 등 풍부한 MMORPG 콘텐츠를 담고 있다.
넥슨 국내모바일사업본부 노정환 본부장은 “’자이언트’는 독특한 게임성을 갖춘 타이틀로 넥슨의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한층 더 탄탄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역량 있는 개발사와의 협업을 다각도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모바일 RPG ‘트리니티사가’ 티저영상 공개=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는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트리니티사가’의 티저 영상(youtu.be/CrAGg_QPh60)을 첫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트리니티사가’는 위메이드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전략 프로젝트다. 전투 중 소환수가 마신이라는 강력한 존재로 변신하는 일종의 ‘합체 시스템’이 게임의 최대 특징이다. 소환수와 마신을 수집,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용자 간 약탈 콘텐츠, 레이드, 길드, 결투장, 미니게임 등 다양한 재미요소도 갖췄다.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엔 영웅과 소환수가 펼치는 역동적인 액션 장면과 합체 시스템이 진행되는 모습이 담겨있다.
위메이드는 3월 중 트리니티사가 비공개테스트(CBT) 사전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향후 트리니티사가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해 게임정보와 이벤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넷마블, 듀얼액션 RPG ‘KON’ 사전등록 실시=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net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듀얼액션게임(RPG) ‘KON’의 상세 정보가 담긴 브랜드 페이지를 열고, 사전등록(kon.netmarble.com/)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열린 브랜드 페이지에는 ‘리디아’, ‘베인’, ‘세레나’, ‘카일’ 등 캐릭터 4종을 비롯해 ‘KON’의 핵심 DNA라고 할 수 있는 듀얼액션, 광폭화(변신), 침략전, 실시간 레이드 등이 대거 공개됐다.
감각적인 액션을 강조한 ‘KON’은 화려한 스킬과 스페셜 액션, 캐릭터 소환을 통한 듀얼액션으로 이목을 끌고 있는 게임이다. 이용자가 두 명의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또 모바일 RPG 최초로 이용자가 직접 꾸민 맵(아지트)에서 결투를 벌일 수 있는 색다른 형태의 PvP(이용자 간 대결) 시스템도 적용된다.
넷마블은 이번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무기 상자, 트레이닝 장신구 3종 세트, 크리스탈(게임재화) 300개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 공식카페에 가입하면 크리스탈을 200개 제공하고, 가입인사 글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크리스탈 1000개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kon.netmarble.com)와 공식카페(cafe.naver.com/knightsofnigh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 오락실 모드 추가 등 업데이트=와이디온라인(www.ydonline.co.kr 대표 신상철)은 자체 개발·서비스 중인 모바일 턴제 액션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goo.gl/XRxLPQ)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오락실 모드가 추가돼 눈길을 끈다. 20레벨 이상만 입장이 가능한 오락실 모드에서는 화륜대폭파, 사신무 기본, 이무기 차기 등 다양한 종류의 미니게임을 통해 모든 참가자와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시즌 1의 Act 6~8 스테이지의 지옥 모드가 추가됐으며, [진]호조사 제갈택의 능력치(스탯) 및 스킬이 상향 조정됐다. 마지막으로 유미라 캐릭터의 스킬이 변경됐고, 학교 대항전 준비 기간 중 팀 편성 내 팁(TIP) 내용 등이 수정됐다.
와이디온라인은 오는 23일까지 일정 시간에 스토리 모드 진행 시 골드 획득량+30%와 캐릭터 경험치 획득량+30%를 적용하는 ‘스토리 모드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 (cafe.naver.com/ydgoh) 및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ydgame.goh)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