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넥슨, 영웅 경영 게임 ‘리터너즈’ 공개 등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30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올해 첫 번째 모바일데이 행사를 열고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매니지먼트 역할수행게임(RPG) ‘리터너즈’를 공개했다.

리터너즈는 역사와 신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며 전략에 따라 팀을 꾸려 이용자와 대전(PvP)을 이어가는 게임이다. 탐험과 집단전투(레이드) 등의 RPG의 기본 요소는 물론 수많은 영웅들을 각각의 특성 및 상성을 고려해 팀 단위로 육성, 최적의 팀 조합으로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들과 리그 및 토너먼트를 즐기는 등의 조직경영(매니지먼트)의 재미까지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오는 4월 7일부터 17일까지 ‘리터너즈’의 첫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OS를 지원한다. 이에 앞서 30일부터 4월 6일까지는 사전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 신청 페이지(rt.nexon.com) 와 공식카페(cafe.naver.com/returnhero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16’ 정식 서비스 실시=컴투스(www.com2us.com 대표 송병준)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 컴투스프로야구(컴프야)2016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프야2016은 2016 KBO 리그의 경기 일정 및 선수 데이터를 반영했으며 ‘LIVE(라이브) 선수’ 시스템으로 실제 진행되는 리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4년째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는 컴프야의 노하우가 담긴 카메라 연출과 구단 및 선수별 응원가를 적용해 최상의 야구게임 품질을 추구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과거의 인기 팀들과 대결을 펼치는 새로운 특별 모드인 ‘히스토리 모드’를 추가하고 고척스카이돔,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등 신규 구장도 개임 내 구현했다.

◆넥스트플로어 ‘드래곤 플라이트’ 각성 업데이트=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의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써니’, ‘엘리자베스’, ‘넬라’ 등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 3종의 무기 레벨을 최대 60으로 상향하고 캐릭터마다 특화된 어빌리티(능력) 및 마법을 추가했다. 각성은 총 2단계로 구분되며 각성 시 캐릭터의 외형적인 변형은 물론, 무기 성능 및 이펙트 효과 등 시각적인 변화와 함께 다양한 미션제공 등 재미요소가 추가된다. 15종 전 캐릭터 각성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는 이번에 게임 내 대표 캐릭터 ‘써니’의 무기 레벨이 50인 이용자 전원에게 ‘써니’ 1차 각성 효과를 무료로 제공하며, 4월 20일까지 ‘써니’ 무기를 레벨업(55레벨·60레벨)하거나 2차 각성 시 각각 수정 20개씩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cafe.nextfloor.com/dragonfligh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젠 뮤 후속작 ‘뮤레전드’ 테스터 모집=웹젠(company.webzen.com 대표 김태영)은 PC기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뮤 레전드’의 비공개테스트 참가자(mulegend.webzen.co.kr)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은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트 참가자 선정 결과는 4월 18일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당첨자들에게는 SMS로도 개별 통보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다크로드’, ‘위스퍼러’, ‘블레이더’, ‘워메이지’ 등 4개의 클래스(직업)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특히 전편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다크로드’가 개선돼 등장한다. ‘블러드캐슬’과 같은 뮤 대륙의 대표 던전 뿐 아니라, 시공간을 넘어 ‘뮤 레전드’에서 새로 등장하는 ‘에픽던전’ 등의 새로운 사냥터도 만날 수 있다. 뮤 시리즈의 상징인 ‘날개’ 콘텐츠는 보다 화려해지고 활용도와 능력치는 더욱 높아졌다.

테스트 참가에 선정되지 못한 신청자들은 전국 15개 웹젠의 ‘뮤 레전드’ 거점 PC방에서 따로 접속할 수 있다. ‘뮤 레전드’ 거점 PC방은 오는 3월 31일부터 전국의 PC방에서 제안을 받아 선정되고 확정된 15개의 거점 PC방은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