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 설립

이수환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LG디스플레이(www.lgdisplay.com 부회장 한상범)가 포항공과대학교와 공동으로 디스플레이 분야 산학과제 발굴 및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를 설립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북 포항에 위치한 포스텍에서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 강인병 전무, HR그룹장 김성민 전무 등 주요경영층과 포스텍 김도연 총장, 산학협력단장 정완균 교수 등 학교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 오픈을 알리는 현판식을 가졌다.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는 전임 교수제를 도입해 디스플레이 관련 단기과제와 중장기 과제를 발굴하고 산학협력과제를 전담 관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매년 산학장학생을 선발하고 대학내 디스플레이 관련 특화기술 연구역량을 보유하게 되어 ‘맞춤형 인재확보의 창구’역할도 하게 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통해 기존 산학과제의 관리 효율화는 물론 신규과제 발굴에도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운영하던 우수인재 채용프로그램인 ‘LGenius(엘지니어스)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산학과제를 수행한 우수인재를 선발해 입사 전 육성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0년부터 포스텍을 비롯한 전국 주요대학 공학도를 대상으로 역량과 소양을 갖춘 미래의 연구개발(R&D) 주역을 육성하려는 취지로 만들어 졌다. 엘지니어스로 선발되면 입사자격 및 장학금 제공은 물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참여 혜택이 주어진다.

<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